워터마크의 기술이다. 가장 일반적인 워터마킹의 구현 사례이다. 소유권자의 정보를 표현하는 정보에 난수를 이용한 key를 이용하여 원본에 삽입하게 된다. 여러 가지의 신호 처리 공격에 강인할 수 있는 알고리즘으로 공간 영역(spatial region)과 주파수 영역(frequency region)등에 각각의 application에 알맞은
워터마킹의 요구 사항을 파악하여 제시할 것이다. 또한 이러한 국가 주도 사업을 중심으로 응용 활성화 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의견을 제시할 것이다.
현재까지는(주) 인지소프트를 방문하여 은행 문서 자동 처리 시스템을 견학하였으며, 대표 이사와의 인터뷰를 통하여 텍스트 워터마킹에 대한 시장
워터마킹을 통한 성공적인 저작권 보호가 가장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이다.
이러한 응용이 다루는 컨텐츠는 기본적으로 복합미디어(multimedia) 형태이다. 텍스트 문서를 포함하여 정지 영상, 비디오, 오디오, 그래픽 요소 등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다룰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이러한 복합미디어에
Ⅰ. 서론
시스템공학연구소(SERI)에서 처음 시작된 국내 워터마킹 기술 연구는 상명대.충남대 등 일부 대학들이 가세하면서 조금씩 활기를 띠기 시작했다. 이후 부산대·한국과학기술대(KAIST)와 일부 기업들이 가세하면서 본격적인 연구개발에 들어갔다. 현재 국내 워터마킹 전문업체들로는마크애니.실
알고리즘을 일반적으로 말하면 어떤 일을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어떤 사람이 운동회를 개최하려고 한다. 그런데 비가오면 실내에서 농구를 하고, 비가 안오면 밖에서 축구를 하려고 한다. 이것을 알고리즘으로 나타내면입력: 날씨 날씨가 맑은가?
Ⅰ. 개요
텍스트의 통화성은 보그란데와 드레슬러(Beaugrande & Dressler 1981:8-38)로 대표되는 텍스트성의 일곱 가지 기준을 통해 판별할 수 있다. 그 일곱 가지 기준은 언어적 요인으로 텍스트적 요인인 응결성(cohesion)와 응집성(coherence), 텍스트 생산자와 수용자 사이의 심리적 요인을 일컫는 의도성(intentional
Ⅰ. 기술독점(기술독과점)
1. 연속 복제 방지 시스템(SCMS, Serial Copy Management System)
1986년 아날로그 테이프와 CD를 대체할 수 있는 디지털 오디오 테이프(DAT) 녹음기가 시장에 선을 보이게 되자 음반 업계는 복제가 무한대로 행해질 수 있는 저장장치 출현에 긴장을 하게 되었다. 이에 1992년에 미국의 가
Ⅰ. 교육권
어린이의 교육을 받을 권리의 보장실태에 관한 정부의 보고서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대한민국에서의 교육은 국가 발전의 원동력이었으며, 전통적으로 가장 중시되는 가치 중의 하나이다. 대한민국은 9년간의 교육을 의무 교육으로 정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아동들이 학업을 계
Ⅰ. 보호기술과 저작권보호기술
저작권 보호기술은 저작권 관리기술에서 정의하는 일련의 원칙과 시나리오들을 강제화(Enforcement) 하는 기술로 이해할 수 있다. 시장에 등장한 대부분의 DRM제품들은 저작권 보호기술을 상품화한 것이며, 주요 업체들은 자사의 솔루션에 표준화 작업이 진행되고 있는
Ⅰ. 개요
현행 저작권법 제 4조는 영상 저작물을 저작물의 例示로 들면서, “연속적인 映像(音의 隋伴여부는 가리지 아니한다)이 수록된 창작물로서 그 映像을 기계 또는 전자장치에 의하여 再生하여 볼 수 있거나 보고 들을 수 있는 것을 말한다.”로 定義하고 있다.(제 2조 제 10호)
저작권은 표현 형